2015년 9월 29일 화요일

다빈치 1.0A 잦은 에러 발생 원인이 뭘까?

근래 들어 갑자기 에러가 자주 발생하고있어 원인을 찾고있으나..
도대체가 모르겠다는게 답입니다..저는 완전 초보가 아닌 무지함으로...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혹시 잘떨어지는게 바닥에 딱풀질을 잘 못해서인가? 덜해서 그런가?
싶었는데... 내가 사용하는 필라멘트가 ABS라는... ABS는 PLA대비
바닥에 딸풀질을 안해도 아래 받침열만으로도 충분히 잘붙고 출력을 할수있다는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나같은 경우 충분히 풀칠을 해줘도 아래 처럼
떨어지는 경우가 다분하고 심지어 윗부분이 뭉처서 타기도 합니다...
연기가 나풀~나풀? ~ 날리기도하고... 이건 아직 미세한 정도입니다. 아래 그림만 볼경우
역시나 딱풀질을 생각할수도있습니다...3번째 그림의 경우 윗부분에 검게
탄것을 확인할수있을것입니다.. 







그래서 다른것을 해봤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풀을 하얗게 해도 역시나..잘떨어지기도 하고
겉돌기도 해서 받침에 그냥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케이스를 출력할때보면 맨위에 케릭 출력할때처럼 검게타는
현상이 발생 하기도 했습니다. 역시나 풀을 전체적으로 하얗게 발랐는데도..
떨어지고 심지어 타고... 아래보면 한두번이 아닌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더욱 웃긴게..이렇게 몇번 타게한 다음 다른것을 출력하면 잘됩니다..
아래는 필라멘트 외부 걸이를 만든겁니다.. 이건 왜? 잘될까요? ㅎㅎ



정말 신기했습니다..그래서 이런 증상을 찾아볼려고 인터넷 검색창을
열자마자~ 생각나는게 있었습니다.. 이런 오류 에러를 뭐라고 하지? 하는...
그래야 검색을 해도 할꺼 아닌가요? ㅎㅎㅎ 무슨 오류일까여?무슨 에러일까여?
무슨 증상일까요? ㅋ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