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1일 수요일

[개인 경험] 3D프린터 창업과 취업 3화~ ㅋ

2화 내용은 많이 듣고 보는 경험이 필요하다는 간략한 내용을 
나의 경험과 상태를 비교해가면서 줄줄줄 써내려갔었습니다.. 길었죠? ㅋㅋ
하지만 뭐다뭐다~ 결론이 없습니다. 이유인즉 아직 저는
진행중이기 때문이죠.. 내말이 전부 개소리일수도있습니다. 왜? 아직 진행~중이니
그런것이죠... 결과를 모르고 경험한걸 아직까지의 경험을 말하는것이기에......


처음 3D보급형 다빈치1.0A 제품을 구입하고 출력만 하고있는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소스있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그걸 그대로 프로그램에서
읽어와서 출력~ Support설정할때도 있고 속도나 굵기나 설정할때도 있고....
하지만 이건 기본적으로 적용되는것들이고 누구나 할수있는것이고....
여기서 필요한 편집 수정 개조를 할수 없다는것이죠 심지어 정확한 사이즈
설정까지도 저는 못하고 있습니다. 일단 대략 이정도~~ 이게 다입니다..

위의 글을 보시고 눈치 빠르신분은 아~ 그거? 라고 하실수도있는 내용입니다...
바로 프로그램 실력입니다. 다빈치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저는 아직 출력물을 잘라본적이 없습니다.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에서 
제공해주는지 안하는지도 모르고있죠.. 그냥 출력할때의 설정만 알고있습니다..
창업을 해보겠다는 사람이 이모양인거죠.. ㅋㅋ 중요한게 바로 프로그램
다루는 능력에도 있는데 말이죠.. 말하면서도 정말 말만. 이러면서도... 이건
할말이긴 하니까..라고 하면서 타이핑을 다다닥 하네요.. ㅎㅎㅎ

그리고 지금 쓰면서 생각해보니..기본적인 프로그램에서는 제공을
안해주는듯 합니다. ㅎㅎ 그래서 다들 따로 프로그램에서 작업을해서
다시 불러오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전 그러지 않고 있는것만 아직 사용중인것이죠.... 너무 겁먹은걸까?
하는 생각이 문뜩들긴 하지만.. 출력물 소스야 다시 받음 되는건데...무슨겁? ㅎㅎ
하지만 과감성이 필요하고 적극성이 필요한시점에서 저는 안그러고 이러고있다는

이글을 쓰면서 머리에 떠도는것이 있네요.. 다른 프로그램도 써봐야지.. 
3D프로그램이라는것들을 다써봐야지..해봐야지.. 제대로 사용이 되는지 출력되는지
그리고 변집이 가능한지까지... ㅎㅎ 

또한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공부 포함 또한가지가 있습니다. 3D프린터를
비싸게 샀다고 아끼지 말자입니다. 
제가 PC를 수리해주거나 업그레이드 해주거나 윈도우 셋팅을 해주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해주거나 할때마다 사람들한테 하는 말입니다.... 했다 안되면
다시 밀고 깔면되고 했다 망하면 다음부터 안하고 그냥 새로 시작하면 되는거지~~
라는 얘기죠...
비싼 3D프린터를 다시 사야되는 한이 있지 않는 이상에 이것저것 건들고 
기본설정도 맘데로 바꾸고.. 심지어 프린터 펌웨어도 바꿔보고 하면서 프린터를
자유롭게 최소한 PC조립하듯 할정도의 실력을 지금 1달 이상된 시점에서 
가능해야되는데 저는 위에 프로그램도 그렇지만. 주는데로 일단 사용한다는
큰문제가 있습니다.. 
최소한 기기를 하드웨어적으로 다룰줄 안다면 꿈은 크게 가지라는 말처럼
3D프린터 하나는 만들지 않을까요? 조림 부품사서 내맘데로 개조하고
PC 그래픽 카드를 이것저것 바꾸듯 헤더도 바꾸고 펌웨어도 바꿔보고하는...
이렇게 된다면 출력물 위주의 창업이 아닌 새로운 창업의 길이 열리는것이기도
하겠지요.. 말하다보니.. 난왜 안하지 하는 생각이 막지나갑니다...
하나 부셔봐야겠네요.. 차츰..서서히..해볼려합니다..
2화에서도 언급이 되었지만 저에 성격이 막~~ 급한게 아니고 현재 급하지도않고
급하게 하고프나 일단 움추려 있고..한 성격이라... 누군가 발로차면 날라다닐수도..ㅋㅋ

3화는 프로그램을 공부하자 입니다.. 역시나 프로그래머로 취업을 하거나 편집
창업을 할수도있으니까요.. 
또하나 3D프린터를 막사용하고 하드웨어적으로 열심히 만져보고 바꿔보고 하자
입니다.. 이것역시 조립 분석 새로운 장비의 개발자로 창업이 가능하니까요...

제가 말하고도... 해봐야지 싶네요.. 위에 다해봤는데 그거 잘안되더라.. 하는분은
저와 같은 분일수도.. 아직 발에 불이........ 인터넷 카페에 가보면 편집해줄분
작업해줄분 많습니다. 하드웨어쪽은 아직 작구요.... 이말인즉~ 가능하다는거죠....
출력+편집+제작+하드웨어 유지보수 까지면... 

오늘 3화는 여기까지입니다... 내가 쓰고 내가 배웠네요... 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