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5일 일요일

다빈치 1.0A 이용 PLA 필라멘트 사용 출력 시도시... 오류

열여섯번째 출력물을 그동안 사용했던 ABS필라메트가 아닌 PLA필라멘트를 사용해서
출력해보고자 마스킹 테이프를 그냥 싸구려 문구에서 파는걸 사서 붙였습니다.
잔뜩 기대를 했었죠.. ㅋㅋㅋ 하지만..제목도 나왔지만 오류~ ㅋㅋ 우선 열심히 붙인

[참~ 이쁘게 붙였죠? 설마~~ ㅋㅋㅋ ]


[하지만 아래 사진처럼 이러한..현상이 발생이 되었더군요..
오른쪽 모서리쪽에 길다란선에 PLA출력물이 녹아서 나오면서 일단
한번 아래쪽으로 갔다위로 다시 올라오거든요.. 그런데 필라멘트가 잘
안나오더군요... 그리고 나서 메인에 와서는 전혀 바닥에 필라멘트가 안나오고
혼자 왔다갔다 하더니.. 마스킹 테이프를 아래 그림처럼 긁어서 올려놨더군요..
그래서 일단 취소~]


[왜그런걸까? 마스킹테이프가 이상한건가? 별로인가? 아님 뭐지? 그렇다면
그냥 해팅패드에 걍~~ 신나게 해보자~~ 해서 테이프 다뜯고 깨끗한 상황에서
ABS필라멘트 출력할때처럼.. 해봤습니다.. 하지만..하지만...ㅋㅋㅋ]


[아래 영상을 보시는것 처럼 헛돌고 있더군요.. ㅎㅎㅎ 어처구니....]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PLA 필라멘트가 출력이 안나오는 것이였지요... ㅎㅎㅎ
노즐 부분이 막혔나봅니다.. 다시 재거하고 ABS를 이용 출력했는데 잘됬다는

하지만 ABS필라멘트로 교체할때 문제가 있었습니다.. PLA필라멘트를 언로드 할때에
애러가 발생되어 나오지 않는다는것입니다.. 교체를 위서 뺄려고 노력해도 
안나오더군요.. 그래서 잔머리 쓴게.. 출력시도를 다시해보면 허공에 돌지만 
노즐 부분이 열받아서 쉽게 필라멘트를 제거 할수있지 않을까 였습니다..
그래서 해봤더니..대성공.. ㅋㅋㅋ 그래서 다시 ABS필라멘트를 이용 할수있었죠....

PLA필라멘트 오류가 발생한건 노즐이 일단 막혔다는것에 판매처에서도 확인을
했습니다.. 근데 일단 안해봤으니까.. 100%정답인진 모르겠네요..
해봐야지요...  근데 그게 맞을듯한 예감이야.. 오류발생때나 지금이나....
해봐야지요... 주말이 기대되네...다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