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5일 화요일

다빈치1.0A 3D프린터 전용 필라멘트 사용하라는 이유? 이건가? ㅋㅋ

왜 전용 필라멘트를 사용하라고 했는지 조금? 아주 조금 알것 같더군요..
하지만.. 정말 그런건지.... 아직...의문이.. 나긴 하고... 모르겠넹..ㅎㅎㅎ

[우선 크리스 마스 카드인데 걍 한번 출력해봤습니다.... 야광? PLA 필라멘트 입니다..
결과는 아래 보듯..실패 입니다...... 그래서 아무 생각없이 접었구요.. ㅎㅎ ]

[기존에 잘되던 형광PLA 필라멘트로 하던거나 하자... 하면서 외부에 거치대가
없어서.. ㅋㅋ 선 정리하는 폴대를 이용해서 아래 그림과 같이 걸어서
사용해봤습니다. ㅎㅎㅎ ]

[그런데 아래 그림과 같이 저상태서 혼자 노즐이 돌아당기고 있더군요..
그리고 필라멘트가 나오지도 않구요....이것저것 잘되던 거였는데..
왜이럴까? 했죠... 그래서 설정에서 언로드하고 로드도하고 일부로 출력
보내서 노즐 열받게해서.. 막혔으면 노즐좀 나와라 하고 기다렸죠....
하지만 안나왔다는 그래서 생각 끝에......]
  

 [노즐을 빼봤습니다.. 겁나서 못빼던 노즐을... 에잇~~ 하고 뺐습니다....생각보다
빼는 방법이 쉬웠다는... 흠.. 걱정이 많았지만.. 아무렇지 않게 하더군요..ㅎㅎㅎ
다른 노즐로 교체도 자신있게 할듯한 기분이더군요.. ㅎㅎㅎ ]

 [노즐 위에 집게 모양쪽 라인에 쫄대? 를 제거한다음 아래 그림처럼
집게같은걸 저리 조여주면 아래 노즐 부분이 헐렁해 지더군요...]

[그랬을때 집게는 계속 누른 상태서 노즐을 이리저리 흔들어서 저는 걍 막
잡에 뺐다는.. ㅋㅋ 근데 쉽게는 쑥~~ 하고 안나오더군요..그래서 몇번 흔들고 쇼하다
뺐다는... ]

[빼서 봤더니... 아래 그림처럼 중간에 저게 저렇게 껴있더군요.. 
집게 같은걸로 잡아서 뺐더니 쑥~ 하면 빠졌다는....... 흠.... 저거하나로
계속 안나왔던것이었던...것이였습니다... ㅋㅋㅋ]
※ 참고적으로 위에 노즐은 새로 교체 받은 노즐입니다..
기존에 ABS만 출력이 되고 PLA가 출력이 안되서 난리여서 업체에 보냈는데
교체되서온 노즐이 저거였습니다... 저노즐로 바뀌고 난뒤에는 PLA가 일단
출력이 잘되더군요.. 하지만 문제가 아직 ABS는 테스트를 안해봤다는거...
기존에 잘되었으니.. 잘나오겠지..하고있지만.... 그래도 교체 받은거라서....
해봐야겠네요.....

(아차~~ 그리고 노즐 꼽을때 잘붙이셔야 됩니다..딱붙게... 어설프게 저는
꼽아서 필라멘트가 노즐 톱니바퀴쪽으로 안들어가고 이상한곳으로 꼽혀서
또한번 제거하고 쇼했었습니다.... ㅎㅎㅎ )


다빈치 1.0a 정말 험난하군요.... 필라멘트가 끊어진 모양이였습니다.
두꺼워 보였는데 왜그랬을까요? 필라멘트 걸어놓고 들어가는 부분에 뭔가 꼬인건가?
싶구요..이쁘게 잘 들어가보였는데 말이죠... 끌어당기다 필라멘트 통이 무거워
못끌고 가서 당기다 끊긴건가? 싶기도하구요... 흠.... 다시 해봐야겠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