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8일 일요일

아두이노 첫번째 실험? ㅋㅋㅋ 인식 + 프로그램 설치 + 드라이브 + 테스트

구매전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봤을때 중요한게 빠졌었다...

바로 프로그램 설치 및 드라이브 인식이였는데....... ㅎㅎㅎㅎㅎㅎ

나는 그냥 돌아가는것만 실컷 구경했던터라.... 설치와 인식시키는 것만으로도

많은 시간을 허비한..ㅋㅋㅋㅋㅋ 의지에 한국인~~ 인터넷에 의지해야만 했던

ㅋㅋㅋ 그래서 의지에 한국인~~ ㅎㅎ

[우선 제품을 연결해봤습니다..우와~~ 불들어오넹~~ 근데여기서
내가 몰랐던 아두이노 보드였습니다..걍 단순 아두이노 우노겠지?
했는데.. 우노긴 우노지만.. 인터넷에서 주워봤던~ 우노는 아니였던...
그래서 당황했었습니다..하지만 그게그거라는... ㅎㅎ 전원 들어와서
그런지 불이 들어왔네요.. 기뽀라~~ ㅎㅎ]

[전 연결만 하면 뭐든 바로 바로 될줄알았습니다.. 거의 모든 블로거들에
강좌를 보면 LED 불들어오는 것을 시작하더군요..그래서 나는 잘났다 싶어~
난 그런거 다봤었어.. 라고 생각하에.. 모터를 이용해 선풍기를..해보겠다는........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드라이브 및 프로그램을 다운받기위해서 사이트에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았습니다..원하는 버전은 아니고 최신버전을 일단
다운받았습니다...]

[프로그램 설치의 정석은 그냥 동의 하고.. 다음만 무작위로 누른다 입니다..ㅋㅋㅋㅋ]

 [엇~ 이상하네 이것저것 다설치됬는데.. 안잡히넹.. 뭐냐?]

[그래서 다시 깔아봅니다..ㅋㅋㅋ 이상하네~
USB 드라이브가 설치되는데..왜 안집힌거지? ]

[드뎌 완료~~~ 다시 실행해봐야겠네요...]

[짜잔...그래도 안잡혔넹? 누구냐 넌~]

[다시 설치해봄..ㅋㅋ 무대포 정신으로... ]

[그리고 그냥 프로그램을 실행해봤습니다..아무거나..예제를 눌러봤습니다.
저게 드라이브가 아니고 다른게 안잡힌걸수도있으니..ㅋㅋㅋ 라는 단순한 생각에..
하지만 역시 난 바보임..ㅋㅋ]



[역시나 오류가 뜹니다.. ㅋㅋㅋ 뭐냐~ 어쩌라고~]

[그러던중 USB 시리얼 연결이 되야 한다는 당연한 생각이 문뜩 지나감~
그냥 쉽게 아무 생각없이 막깔리는게 없넹..ㅋㅋ 걍 단순하고 무식하면 안되나? ㅋㅋㅋ
역시 노력을 해야되는..인간은 언제나 공부하고 연구하고 노력하고 뭔가를 찾고
외우고 뭐하고 어쩌고 저쩌고.. 에휴~~ ]
 [솔직히 정말.. 그러고 싶었다..ㅋㅋㅋㅋㅋㅋ하지만..ㅋ
의지에 한국인~ 다시 도전해서 성공했네요...어떻게 했냐구요?
막해봤냐구요? ㅋㅋ 아뇨.. 인터넷 뒤졌죠..찾아보니... 프로그램 설치된
프로그램폴더에 아두이노 폴더안에 드라이브 설치된 곳을 드라이브
설치 프로그램 있는걸로 하여 다시 잡아보니..잡히더군요.....
설치될때에 왜 안잡힌건진 모르겠네요.. 당최.. ㅋㅋ 그냥 수동으로 잡듯이 하니
잡혔다는..... 뭐이런 황당한... ㅋㅋㅋ]

[성공한것에 필받아서 모터따위 집어치워~ 라고 생각하고 디스플레이에
신난다를 찍어보고싶었습니다..그래서 전면적인 수정을 하고 ㅋㅋㅋ 인터넷을
뒤져서 구성방법을 찾았습니다..하지만....... ]

[구매한 부품들을 다꺼냈습니다.. ㅋㅋㅋ 선들이 중요하겠죠? 뭐에 쓰는 선이냐? ㅋ]

[열심히 따라서 연결을 해봤습니다..하지만.. 에휴~~ ㅋㅋㅋ 또시작이네..
무대포정신으로 인한..ㅋㅋㅋ 선이 부족했다는것~~ 하다보니..선이 부족~]

[그래서 다시 간단한 방식을 찾아보다 골른 이런거~~ 우와..왜 첨부터 이걸
못찾았을고..ㅋㅋ 바부팅이.. ㅋㅋ 완전 간단한 열결방법..ㅋㅋㅋ]

[소스를 인터넷에서 긁어서 붙여넣기 해서.. 실행을 해봤으나 애러만 나고..
거기다 아래 LCD에는 아래 점박이만... 그대로..... 처음과 같넹..ㅋㅋㅋㅋ
LiquidCrystal_L2c < 이부분에 뭔가 오류가 있다고 한거 같은데...뭐지? 뭘까?
하면서 인터넷을 다시 뒤졌습니다.....이래서 언어+하드웨어까지 알아야되는....
이러면 처음부터 덤비기 무서운데... 쩜 쉬운게 없떵? 사전 공부를 열심히 안하고는
방법이 없나? ㅋㅋ 태어나자 마자 글을 못쓰더라도 말하듯... 하면서 자연스레...
알게 되려나? ㅋㅋㅋㅋㅋ]


[인터넷을 뒤져보니.. 위에 소스는 위에 사진처럼 연결했을때의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연결했을때 였더라구요.. 이건 해보고 알았음... 왜그런지 자세한건
모르고.. 이것저것 많이 실행해봤으나.. 사진찍다가 짱나서..ㅋㅋㅋㅋ
암튼 찾았으니... 신나서 예제를 실행 시켜봤습니다.. 우하하...]

 [ 아쏴..성공.... 근데 사진을 보니 왜 결과물이 안나와? 잘안보이네..사진을 확인해보고
손으로 조금 움직여봤는데.. 사진상으로는 안보이넹..암튼 성공..ㅠ.ㅠ 잘보면 보임..
헬로우가~~ ㅋㅋㅋ 아이고  결과가 잘보여야되는 건데.... 끝까지..어설퍼~~ ㅋㅋ]
 


이거 이후에 센서 연결해서 테스트 해봤는데요.. 이글쓰다보니..
이것도 생각보다 길게 써버리넹... ㅋㅋ 참..바보같앙.... 근데 어째...
나는 몸으로 경험해서 터득하는 스탈인데.. 설명서는 개나주는...
그런 스탈이라... ㅋㅋㅋㅋㅋㅋ

겸둥에 좌충우돌 맞군..ㅋ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