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3일 목요일

아두이노 두번째 실험? 온도센서 활용 LCD 패널 출력 도전~ ㅋ

거창한 제목으로만 보임..누가 보면 뭐냐~ 이럴수있으나..ㅋㅋ

도전입니다.. 무식한게 용감하다고..ㅋㅋ 무대포정신~~ 무대포~~~

그게 필요하다........... 가 아닌가.. 뭔가..힝..

[우선 준비물 브레드보드, 아두이조 보드, 온도센서(lm35), 나머진 사진과 같은..
기타등등등등등등.....하더이다..흠..ㅋㅋ]

[작업은 이렇게 할 예정이였으나... ㅋㅋㅋ 장난 아니더군요.. ]

 [열심히 선을 연결해봤습니다.. 하지만...]

 [선이 조금 남고 저거갖고 더이상 진행이 어려워.. 일단 물러서고 
다른걸 찾아봤네요..ㅋㅋㅋ 선을 잔득 사야되는건가? ㅋㅋㅋ 아님 간단한
방식이 많은데 초기 검색때 선이 많이 들어가는 복잡한 검색결과만
나오는건가..ㅋㅋㅋㅋㅋㅋ 운도 없지..ㅋ]

[그래서 주판? 이라고 아실려나..ㅋㅋ 털고 다시놓기를 시작해야될때..ㅋㅋ]

[인터넷 검색을 해서 찾은 방식 센서가 다른 것이지만 유사하지 않겠어?
라는 생각으로 도전해봅니다.... ㅋㅋ 하지만 아래 그림에 회색선와 붉은선을
보시면 Y자 형태입니다.. 난 저런게 없음.. 브레드 보드를 이용해서 저런
어떻게 뭔가를 해야되나? 싶었으나... 에휴.. 포기~ ㅋㅋ 일단 포기가 빠를수록
다음 단계로 가는건 쉽다는거~~ 하지만 레벨업이 안되다는 치명적인.. ㅋㅋ
하지만 솔직히 처음부터 복잡하면 나는 전부를 포기하는 경우가 있다는...ㅋㅋㅋ]

[그래서~~ 또다시 다른 형태를 찾아~~ 초간단하게 선을 연결해서
시도해봤습니다.. 참 잘되더군요..ㅋㅋㅋ]
                   
                   

[출력 결과물을 처음에는 어떻게 보나? 몰랐습니다..소스 업로드 이후에...
왼쪽 프로그램 창에서 우측 상단 보시면 돋보기 모양이 있는데 저걸 클릭해야
그림의 오른쪽 처럼 실시간 온도가 출력이 되더군요...]

 [근데 가만 보면 계속 뭔가가 바뀌고 돌아가는데 저거 하나 볼려고
PC를 계속 켜둬야될 이유도 없고.. 그래서 다시 LCD이용 도전~ ㅋㅋ]

[나름 단순한 짱구를 돌려서 구성해봤습니다. 기본 출력 형태에서 중간에 LCD 출력
방식을 그대로 넣는다~ 그럼 나올꺼야라는 단순한..완전 단순한... 맞는데? 라고
생각할수도 있으나 함정임... 이렇게 단순하면 개돼지도 하지... 꿀꿀...ㅋㅋㅋ
결과물 출력이 안되더군요... 왜? 따로 놀게 선을 연결했으니까요..ㅋㅋㅋ
왼쪽선들은 센서 순수 센서선들 오른쪽은 LCD 선들 서로 꼬인게 단한가지도
없는데 되나요? ㅋㅋ 당연 안되지.. 서로 연동이 되고 쇼를 하고 꼬이고 뭔가를
해야된다는.. ㅋㅋㅋ]

 [과연 그게 뭘까? 선을 서로 같은 라인에 설치되도록 해봤습니다..
아래 그림의 왼쪽 빨강선이 전원선 저라인의 왼쪽에서 오른쪽 라인에 연결된
선에 전원을 줄수 있게 한것입니다... 두개의 빨강선이 보이시죠? 하나는 센서
전원선 하나는 LCD 전원선... 이건 일단 전원만 하나에 메인선으로 부터 받는
형태로 한것입니다.. 자~ 다음~~ ㅎㅎ]


 [다음으로서로 데이터를 연동할수있게 우측으로 가는 선들이 많죠?
데이터의 입출력되는 선들을 어떻게라도 메인전원 하나로 여러기기의
전원을 넣듯이.. 짱구를 굴려봤습니다.. 그러나 실패~~ 실패라 우측에
선을 어떻게 꼽았는지 설명을 자세히 안드린것입니다.. 
그걸 알아야 전문가가 바꿔준다구요? 메인전원 하나로 여러기기를 킨다는
방식이 맞긴 합니다.. 틀리면 말고~ 하지만 우측에 꼽은선들은
그방식으로 해야지하면서 전혀 그리 안꼽았습니다.. 생각만 앞서고 선만 꼬여서
누가봐도 다시해~~ 라고 하는...ㅋㅋ 그래서 전문가 의견을 듣기전에
정리가 안되서 그랬다는... ㅋㅋㅋ 실패~~] 



결국 모든게 실패군요..ㅋㅋ 다시 해봐야징... 다시해볼꺼임..이거 성공해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이거 하다가 너무 복잡해서..ㅋㅋ 생각부터
정리를 잘해서 그림을 그리고.. 그리고 실행에 옮기고..ㅋㅋㅋㅋㅋㅋ
이런건 개나줘야함... 아무리해도.. 막상 안됨..ㅋㅋㅋ 바부임..힝~~~
암튼 다시 도전해서 글써볼게요..혹시나 배워볼려고 오셨더라면...
무식해서 죄송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