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7일 수요일

갤럭시노트1 brick 현상으로 삼성전자 고객센터 방문한....... 후기? ㅋㅋ~


갤럭시노트1 스마트폰이 놀고있어.. 심심해서.. 채굴어플도 이것저것 해보고...
리눅스도 깔아보고.. 윈도우 깔고 그냥그냥 놀다.. 좀더 빠른 롬이 없을까? 해서..
구글링을 열심히 하다 발견한 E160L-N7000_Seyha.tar 롬이다.. 설치하고 나니..
와우~~ 기존 대비 빠름을 발견하고.. 아싸~~ 낼 갖고 놀아야지..했는데..............

아침!
갤럭시 노트1 스마트폰이 사망~ 안켜짐.. 컴터에 연결해서 보니는..띵띵 소리는
나는데.. 당최.. 안켜지고.. 어디에 인식되어 있는 건지도 모르겠고..... 내머리도 띵~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니..장치관리자에 퀄콤으로 잡히는 이상한걸 발견...
또한번 구글링을 부랴부랴~~ 해봤더니.. " hard brick "  이라는걸 발견~~ 짜잔....
그래서 이것저것.. 다운받고.. 알아보고 하는데.. 글들이 너무 길었~ 그리고 심지어
다운받은거 뭘수정하고 생쇼를 해야됨... 

그래서 난... 그냥 고객센터 방문에서 해달라고 해줄것임..이정도면...
삼성전자 고객센터도 알겠지..해서 방문함...

글이... 넘 길다.. ㅋㅋㅋㅋ

삼성전자 고객센터 방문하여 증상 설명하고 구글링 해보니 블릭 현상 같다
블릭 현상 아시냐고 했더니..모른단다.. 그래서 그거 한번 보시고..드라이브 잡히는거
보시면 아실듯하다라고..오히려 내가 제품 주고 친절하고 수리? 방향까지 설명해줌~

쓸때없는 시간으로 시간 버리는게 너무 싫었던터라.. ㅋㅋ

그런데 자꾸.. 보드 고장시 패널 불량시 얼마다 라는 말만 이놈의 기사가 계속 떠들어뎀
그래서 그거 아니니.. 모르겠음.. 그거 검색해보던가 물어보면 쉽게 결과 나온다~ 라고
했더니.. 담주 월요일에 오란다~  그래서 전화 하고 오겠다고하고..

대망의 월요일!!  전화를 했더니.. 이놈에 엔지니어가.. 헛소리 또함..
"주문한 재고 보드가 왔어요.. "라고.. 
그래서 내가 몇시까지 간다고 하고.. 방문!!! 그런데 엔지니어 계속 헛소리...
보드를 바꿔볼게요~~ 켜지는... <<< 이말이 날 짜증나게 하는데.. 정말 화를 못참겠다..
라는... 그래서 내가.. "이봐요~ 내가 저번주 얘기한거 확인해봤나요?"라고 했더니...
엔지니어왈~ "뭐요? " <<< 이때 한대 치고싶었으나..나도 수리하는 사람으로써...
꾹~~~~ 참고.. 블릭현상 얘기해드렸잖아요... 그거 확인해봤어요? 라고 했더니....
엔지니어왈~~'아뇨? 그게 뭔데요?" <<< 이땐 정말... 죽이고팠음.. ㅋㅋㅋㅋㅋㅋㅋ

엔지니어 앞에서 스마트폰으로 구글링해주고 또설명하고 또했더니.....
보드 교체만 계속 주장함.. 짱나서.. 아니 설명다해주고 어떻게 하면 된다고까지
말해줬는데.. 아놔.. 이러면서..책임자분과 얘기하고프다고.. 했음...

책임자와 1대1면담중 그동안 내용 설명~
책임자가 엔지니어를 불러서 이거알어?몰라?이분이 얘기한거 확인해봤어? 안했어?
엔지니어왈~ "모릅니다. 안해봤습니다~~" 
책임자왈~ 가봐.. 누구불러~~ 라고 하니.. 엔지니어 그냥 나가버림...ㅋㅋㅋ
내가보니.. 누구 불러라는 말을 쌩깐듯해서... 책임자에게.. 못들은거 같은데요? 라고
했더니.. 책임자 나가서 누구 오라고~~~ 라고 화냄.. ㅋㅋ

엔지니어중에 대빵인듯한.. 사람 와서.. 내가 다시 설명해주니.. 블릭현상 안다고
하고.. 롬이상일수있고 데이터 날라가서 그럴수도 있고.. 등.. 여러가지 얘기함..
그래서 그자리서 내가 책임자한테 "이사람은 블릭현상을 아네요...'라고 했더니
책임자가 그엔지니어에게 니가 이분꺼 책임지고 확인해~ 라고 함..

2차전!!!!!!!!
책임 엔지니어자리에서 스마트폰을 줬더니..아무소리 받아서 컴터에 연결해보더니..
롬고장입니다..이거 여기서 확인 안되고 고칠 방법도 없습니다~ 라고..함...

내가 어이가 없어서.. 아니.. 아는거 처럼 말하니..지금 꼽아보고 하는 소리냐고~~
이에 엔지니어는 컴터에 USB로 꼽더니.. 이건 롬 고장으로 바꿔야된다고함...
그서 내가 정말 해보고 말하는거냐고... 그랬더니.. 다시.. USB로 컴터 연결해보니...
메시지가 그렇다~ 라고 함..
그래서 내가 블릭현상 알고있는거 맞냐고... USB로 컴터 연결만해도
롬고장인거 아냐고.. 하드웨어 교체해야되는거 맞냐고.. 따졌더니..
네..~~ 연결해서 퀄컴 저거 뜨면 롬이 고장나서 바꿔야되는겁니다..라고 주장!
그래서 내가 못고치는게 맞냐고 몇번을 말했더니.. USB로 컴터 연결해보고 끝인게
맞냐고 여러번 다시 물어봤더니.. 엔지니어 그렇다고 우겨서 
다시한번 책임자와 면담 요청하니.. 책임 엔지니어왈~ 안된다고 함.. ㅋㅋㅋ

그래? 그럼 내가 가서 말하지..라고 했더니.. 해도 안된다고 함....
그래서 책임자한테 가서 다시 말함.. 저사람 USB 컴터 연결만 해보고 이게
되는지 안되는지 안다는데.. 확실하냐? 내가 고치면 책임 질꺼냐~ 라고 했더니...
책임 엔지니어가 안된다면 안되는거라고.. 센터 책임자가 보장한다고 말함~

넘 어이없어서..집에와서 그전에 다운 받아둔 복구 프로그램과 첨부 파일 이용 
복구함.. 글쓴 사람은 무슨 코드를 변경하고 소스를 수정하고..뭐하고..해야된다는데..
난 그냥 귀찮아..몰라~~ 이런 마인드로.. 수정 없이.. 그냥 돌려보니.. ㅋㅋㅋ
10분도 안되서.. 다운로드 모드 들어가지고.. 롬업해서..완전 복구함.. ㅋㅋㅋㅋ


솔직히.. 고장난 제품을 잘되는 보드로 교체하면 잘되는게 정상아닌가? ㅋㅋ
이게 수리라고 생각하는건가? ㅋㅋ 
컴퓨터로 보면.. cmos 부팅 부분이 날라가서 안켜지는건데... cmos 들어가게만하면
고치는건데.. 그거 못해서 보드를 새것으로 사야 된다고 하는 엔지니어 말이
너무 웃김....  내가 잘못된 생각일수 있음.. 하지만.. 아래글 보면.....ㅋ


내가 호기심이 많아.. 저 제품 다시 블릭상태 만들어서 또 다른 삼성전자 고객센터에
방문해봤는데... 정말 어이없게.. 엔지니어왈~ "롬 데이터가 날라간거 같다..
잠시 기다려봐라.." 하더니....... 바로 복구해서 주더라는....... 
정말!!! 순간!!! 너무 놀라서.. 속으로 "뭐냥.. 같은 삼성전자 고객센터인데....
뭐지?  뭘까? " 라는 생각을 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본 결과... 첫번째간곳은 사기처서 돈버는데...
급급한 곳이 아닌가 싶다.... 다른분들도 혹시 고장났을때.. 한곳에만 가지말고..
다른 센터에 방문해보시길~ 특히~~ 무조건 교체만 교환만 주구장창
요구하는 곳이라면...  다른곳도 방문하는걸!!!! 강추!!!!!!!!!!!!!!!!!!!!!!!


글이 너무 길었죠? 그림도 없고.. 하나 밖에..그것도 마지막에.. 하지만..
중요하다고 생각하다보니.. 글을 길게 쓰게 되었네요......



어디 고객센터까지 적었다..지움.. 에휴...

댓글 없음:

댓글 쓰기